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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VE 커리큘럼 안내
· 과정명을 클릭하시면 과정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.
블록코딩 기초
블록코딩 심화
파이썬
문법&GUI
파이썬
파이게임
파이썬
웹크롤링
파이썬
알고리즘
C언어
아두이노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엔트리 알아가기!
엔트리에서 자주 쓰이는 블록을 사용하여 미니 게임,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며 엔트리를 즐겁게 학습하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엔트리의 기본 블록을 사용할 수 있고
코딩의 순서도 개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

엔트리 알아가기!
엔트리에서 자주 쓰이는 블록을 사용하여 미니 게임,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며 엔트리를 즐겁게 학습하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엔트리의 기본 블록을 사용할 수 있고
코딩의 순서도 개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

엔트리 알아가기!
엔트리에서 자주 쓰이는 블록을 사용하여 미니 게임,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며 엔트리를 즐겁게 학습하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엔트리의 기본 블록을 사용할 수 있고
코딩의 순서도 개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

엔트리 응용하기!
엔트리에서 자주 쓰이는 블록을 응용하여 다양한 게임,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며 엔트리를 즐겁게 학습하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엔트리의 기본 블록을 응용할 수 있고
순서도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.

엔트리 응용하기!
엔트리에서 자주 쓰이는 블록을 응용하여 다양한 게임,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며 엔트리를 즐겁게 학습하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엔트리의 기본 블록을 응용할 수 있고
순서도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.

엔트리와 친해지기!
엔트리에서 자주 쓰이는 블록의 역할을
학습하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엔트리 기본 블록을 익히고 코딩의
기초 원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.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엔트리로 바운스볼 게임
제작자 되기!
엔트리봇을 주인공으로 한 바운스볼 게임을 제작하고 배포까지 해 보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엔트리의 모든 블록을 심화 응용할 수 있고
게임 제작의 기초 개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

엔트리로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
제작자 되기!
엔트리 데이터 분석 툴을 사용하여 다양한 주제의 자료 분석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배포까지 해보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엔트리 데이터 분석 툴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엔트리로 AI 게임
제작자 되기!
엔트리의 AI블록을 활용하여 다양한 AI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배포까지 해 보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엔트리의 AI블록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엔트리로 RPG 게임
제작자 되기!
엔트리봇을 주인공으로 한 RPG 게임을 제작하고 배포까지 해 보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엔트리의 모든 블록을 심화 응용할 수 있고
게임 제작의 기초 개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

엔트리로 쿠키런 게임
제작자 되기!
엔트리봇을 주인공으로 한 쿠키런 게임을 제작하고 배포까지 해 보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엔트리의 모든 블록을 심화 응용할 수 있고
게임 제작의 기초 개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파이썬으로 예약 프로그램
제작자 되기!
예약 프로그램을 제작하기 위한 명령어를 학습하고 프로그램 개발 실습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Python GUI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
예약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.

파이썬으로 퀴즈 프로그램
제작자 되기!
퀴즈 프로그램을 제작하기 위한 명령어를 학습하고 프로그램 개발 실습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Python GUI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
퀴즈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.

파이썬으로 키오스크
프로그램 제작자 되기!
키오스크 프로그램을 제작하기 위한 명령어를 학습하고 프로그램 개발 실습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Python GUI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
키오스크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.

파이썬으로 프로그램
제작 기초 쌓기!
PyGame 모듈의 기본 동작법을 익힐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Python GUI 라이브러리를 이해하고
기본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파이썬과 친해지기!
터틀그래픽스로 Python 문법을 연습하고 자료형과 모듈, 클래스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Python 기초 문법과 더불어
함수, 모듈, 클래스 개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

파이썬과 친해지기!
터틀그래픽스로 Python 기초 문법을 쉽고 재미있게 익히고 간단한 프로그램을 제작해볼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Python 기초 문법을 이해하고
조건문과 반복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























파이썬으로 Shoot Game
게임 제작자 되기!
Shoot Game 게임을 프로그램을 제작하기 위한 명령어를 학습하고 프로그램 개발 실습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PyGame 모듈을 사용하여
Shoot Game 게임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.

파이썬으로 Block Break
게임 제작자 되기!
Block Break 게임을 프로그램을 제작하기 위한 명령어를 학습하고 프로그램 개발 실습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PyGame 모듈을 사용하여
Block Break 게임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.

파이썬으로 Mine Sweeper
게임 제작자 되기!
Mine Sweeper 게임을 프로그램을 제작하기 위한 명령어를 학습하고 프로그램 개발 실습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PyGame 모듈을 사용하여
Mine Sweeper 게임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.

파이썬으로 게임 제작
기초 쌓기!
PyGame 모듈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함수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PyGame 모듈을 설치하고
실행 환경 설정 및 기본 동작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.

























파이썬으로 웹 크롤링
기초 쌓기!
HTTP, URL, HTML에 대한 기본 개념을 익히고 Beautiful Soup 라이브러리를 학습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Web 기초를 쌓고
간단한 Crawler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.

파이썬으로 데이터 베이스와
수치 데이터 다루기!
MySQL과 테이블형 수치 데이터 실습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데이터 베이스 및 수치 데이터를 다룰 수 있습니다.

파이썬으로
데이터 분석하기!
데이터 분석 과정과 데이터에 대한 개념을 익히고 텍스트로 데이터를 다루는 실습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데이터 과학에 대해 이해하고
데이터를 다룰 수 있습니다.

파이썬으로 웹 크롤링
경험 쌓기!
Request package 설치 방법을 학습하고 쇼핑몰 데이터 크롤링 실습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링크 수집 방법을 익히고
쇼핑몰 크롤링을 실습해볼 수 있습니다.

























파이썬으로 알고리즘
대회 준비하기!
정렬 알고리즘의 종류와 탐색 알고리즘의 종류를 학습하고 관련 실습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탐색과 정렬 알고리즘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

파이썬으로 알고리즘
대회 준비 기초 쌓기!
최댓값과 최솟값 찾기, 재귀 호출 이론을 학습하고 관련 실습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알고리즘의 기초를 쌓고 알고리즘 기본 예제를 풀 수 있습니다.

파이썬으로 알고리즘
대회 준비하기!
그래프, 트리 등의 이론을 학습하고 관련 실습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DFS, BFS, 트리 등의 그래프 이론을 이해하고
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.

파이썬으로 알고리즘
대회 준비하기!
빅오, 자료형, 스택, 큐 등의 문제를 풀기 위한 문법을 학습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알고리즘 문제풀이를 위한 Python 문법과
자료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C언어와 친해지기!
C언어의 기본 문법을 학습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C언어의 기본 개념과 문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

객체지향 언어
개념 다지기!
객체지향 언어에 대한 개념을 익히고 그 필요성을 학습하고 실습해볼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객체지향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

C++과 친해지기!
C++과 C언어의 차이점을 익히고 기본 문법을 학습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C++ 언어의 개념과 기초 문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

C언어 개념 완성!
구조체에 대해 학습하고 C언어 과정 전반에 걸친 실습을 통해 C언어 개념을 최종 완성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구조체와 C언어 과정에 대해 리뷰하고 개념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.

C언어 개념 다지기!
포인터와 C언어의 메모리 활용을 실습해
볼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포인터에 대해 실습하고 C언어에서 메모리 활용 개념을
이해할 수 있습니다.

C언어 개념 다지기!
C언어의 기본 문법을 학습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C언어 함수와 포인터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아두이노 기초 다지기!
아두이노와 기초 센서를 학습하고 간단한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아두이노와 기초 센서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.

발명품 경진대회 및
각종 공모전 대비하기!
발명품 경진 대회 및 각종 공모전을 위한
개인 작품을 제작해볼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대회 출품을 위한 산출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.

아두이노로 나만의
IOT 제품 설계하기!
IOT 응용 작품에 대해 학습하고
자신만의 IOT 제품을 설계해볼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IOT 응용 작품에 대해 학습하고
IOT 제품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.

아두이노로 IOT 작품
설계하기!
아두이노 보드와 블루투스 센서 연결을 통해 IOT 작품을 설계해볼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IOT 작품을 설계하고
블루투스 센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아두이노로 나만의
발명품 설계하기!
응용 작품에 대해 학습하고
자신만의 발명품을 설계해볼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응용 작품을 만들고
발명품 대회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.

아두이노로
나만의 작품 설계하기!
아두이노와 기초 센서를 학습하고
간단한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는 과정입니다.
이 과정을 마치면
아두이노와 기초 센서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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